[대학입시생] 입시연기학원 찾는 방법
페이지 정보
조회7,271 | 추천수11 | 작성일update 20-02-27 19:25본문
내게 맞는 연기학원을 찾기 위해서는 목적에 따라 입시 연기학원과 방송연기학원을 우선 구분해야 합니다.
방송연기/입시 연기학원을 왜 나눠야 할까요?
바로 전문성입니다.
학원의 성향을 잘못 파악하여, 성인이 입시전문학원에 가서 연기를 배우고, 입시생이 방송전문학원을 가서 연기를 배우는.. 오류를 범하지 않길 바랍니다.
1. 한 반 정원 and 학원의 전체 정원
요즘은 입시 연기학원 중에 반 정원이 6~8명 정도로 구성되어 소수 정예가 아닌 입시 연기학원은 없습니다.
그럼 무엇을 따져봐야 할까요?
지금은 입시 연기학원의 전체 인원 대비 전임강사의 수를 따져봐야 할 때입니다.
보통 수시가 시작될 때쯤 혹은 수시가 끝나면 많은 학생들이 연기학원을 옮기기 시작하는데, 공통적인 이유는 '마음은 급해 죽겠는데 신경을 써주지 않는다..''잘하는 학생들 위주로 편애를 하는 것 같다.' '연습실이 너무 부족하다입니다.'
입시철이 아닐 때야 주 5회 수업이면 정해진 시간에 수업만 받고 집에 가면 되지만 중요한 시기인 입시철엔 전체 수강생들이 동시에 학원에 상주한다고 상상해보세요~어떠신가요??
그 시간에 경쟁자들은 더 많은 수업 양으로 시험을 준비하고 있을 겁니다.
결론적으로 1명의 강사 선생님이 10명 정도 수험생을 관리한다고 치면 100명일 경우 10명 정도의 전임 선생님은 있어야 합니다.
많은 수강생이 있는데 선생님이 너무 적은곳은 피하세요.
2. 연극 영화과/뮤지컬과/방송연예과/합격자 현황
중앙대 수시 1차 합격!! 이런 거 최종 합격이 아니란 건 제가 항상 강조해서 이제 다들 아시죠?
대부분 학원을 찾을 때 입시 연기학원 홈페이지의 합격자 현황만 보고 많이 선택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전체 응시자 몇 명 중의 최종 합격인지가 중요합니다.
50명 합격하면 엄청 많아 보일 수 있지만 200명 응시자 중 50명이면 많은 건 아니겠죠.
불합격자는 명시하지 않으니까 자세한 내용을 파악하기 힘든 건 사실이지만 보통 이것만 보고 대형 입시 연기학원에 우르르 너도나도 등록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한 번 더 고민해봐야 할 문제입니다.
문제는 또 있습니다.
합격자 명단을 현혹시키는 일부 입시 연기학원들이 있습니다.
1차 합격과 최종 합격을 명시하지 않고 두루뭉술하게 모두 최종 합격자처럼 보이게 하는 경우, 최종 합격이나 연도를 구분하지 않고 마치 올해 모두 합격한 것처럼 보이게 하는 경우, 연영과 합격자를 애매하게 가짜로 만들어낸 경우들..
연기학원업계 경쟁으로 인해 과대광고하는 연기학원 조심하세요~
입시 연기학원 합격자 명단에 속지 않는 방법 : https://cafe.naver.com/castingshop/156908
3. 시간강사와 전임강사의 구분 및 많은 수업 시간
첫째로 상담 시 내 담임선생님이 시간 강사인지 전임강사인지가 중요합니다.
연기학원 선택하는 학생들이 가장 많이 간과하고 체크하지 않는 부분인데, 아주 중요합니다.
시간강사일 경우 정해진 수업만 하고 퇴근하기 때문에 보충수업 및 입시철 수업 양이 갈릴 수밖에 없고 일부 연기학원은 12~3시 / 3~6시 / 7~10시까지 앞뒤로 수업 타임이 빡빡하게 짜여 있어 전임 선생님이라도 시간적 여유가 없기때문에 봐주기 어려운 경우도 있답니다.
학원 입장에서는 전임 선생님이 수강생들을 챙겨줄 수 있게 수업 시간을 조금 더 여유 있게 배정해야겠죠.
아무튼 재수생들은 이런 부분에서 시간적 여유 때문에 고3 학생들보다 유리한 점이 있으니 전임 선생님을 꼼꼼히 체크하시고..
명심하세요~입시 연기학원은 정해진 수업+관리+보충 등 관심이 제일 중요하다는 것을~~
4. 입시 연기학원의 좋은 선생님이란
유명 연기자가 연기 잘 한다고 잘 가르치는 것이 아니듯 좋은 연영과 나왔다고 다 좋은 학교 보내는 건 아닙니다.
하지만 고기도 먹어본 사람이 먹는다고 상위권 대학을 보낸 적이 있느냐 없느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어요.
그리고 입시 연기학원이 2008년부터 너무 많이 생겨났는데 그 시간 동안 학원에서 입시 경력을 쌓은 선생님들도 많아졌고 그 경험을 통해 새로 연기학원을 차리는 원장님들이 많아진 거죠.
초보자가 학원을 차리는 경우는 없다는 말입니다.
결론은 입시 연기학원 강사진 프로필이 중요한 게 아니라 어떠한 선생님을 만나느냐가 중요하며, 강사진이 아무리 화려해도 나랑 맞지 않으면 그리고 나를 제대로 끌어주지 못하면 아무 소용없는 겁니다.
원장님과 상담할 때 말 잘하신다고 나한테 친절하다고 등록하지 말고 나를 가르쳐주는 분이 어떤 분인지 정중하게 여쭤보고 가능하면 그 선생님과 상담하고 등록하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5. 입시 연기학원과의 거리, 접근성
가까운 곳에 내가 원하는 입시 연기학원 있다! 그럼 당연히 그 연기학원을 다녀야죠.
보통 2시간 걸려서 강남 연기학원까지 다니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 경우는 동네에 80% 정도 마음에 드는 곳과 강남에 100% 마음에 드는 입시 연기학원이 있다면 둘의 가치는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물론 큰물?에서 놀면 실력 향상이 더 빨라질 수 있죠.
맞습니다.
강남 학생들 타 비인기 지역으로 학원을 다니지 않지만 타 지역 학생들은 강남으로 다닙니다.
그러다 보면 괜찮은 친구들이 강남에 몰리겠죠.
제가 조언할 때 매니지먼트는 큰 차이 없으면 내가 에이스가 될 수 있는 곳을 선택하라고 합니다.
같은 논리로 대형 입시 연기학원 든 작은 입시 연기학원이든 내가 에이스가 될 수 있는 곳을 다니세요.
그 학원에서는 에이스 어떻게든 연극 영화과 합격시키려고 많은 노력해줄 겁니다.
6. 입시 연기학원의 적당한 수강료는 얼마인가
입시 연기학원의 수강료는 70만 원 선이 제일 많고 성수기인 1~3월까지 미리 등록하면 할인해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요즘은 평균가가 70만 원에서 75만 원으로 오르는 추세이고 비싸면 80만 원선 그리고 입시철 개인 레슨 1회를 추가하면 20만 원 정도 추가 비용을 받는 학원들도 있고요~
여기서 포인트는 다른 학생은 추가 비용 내고 수업받는데 나만 안 받으면 괜히 눈치 보인다는 거.. 지금도 많은 수업 양을 하면서 60~70만 원만 받는 좋은 연기학원들이 많이 있습니다.
굳이 남들 따라 비싼 유명 연기학원 가려고 하지 말고 적정선에 내게 맞는 연기학원을 찾길 바랍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
가끔 연기학원이 아닌 레슨실 같은 경우 40~50만 원대로 가격 형성이 되기도 하는데 웬만하면 불법 레슨실 다니지 말고 레슨실 규모의 정식 허가 난 소형 연기학원 다니세요.
입시 때 레슨실 문 닫아도.. 환불 요청해도 레슨실은 구제받을 수 없습니다.
적당한 경쟁자도 필요하지만 레슨실 같은 소규모 연기학원도 많아요.
7. 입시 연기학원의 시설&추가 연습실
시설이 좋으면 좋겠지만 신체 수업할 때 다치지 않을 정도 시설과 공간이면 충분하고 학원은 오후 10시 이후에 수업을 할 수 없도록 법으로 규정되어 있다는 걸 참고는 하세요. (학원에서 24시간 오픈하겠다는 건 불법..)
입시철에 새벽까지 수업하는 입시 연기학원들도 있지만 학원에서 나를 위해 그렇게 희생하는데 문제가 되지 않길 바라야겠죠~
그래서 요즘엔 가까운 곳 지하에 추가로 연습실을 만드는 경우가 있습니다. (24시간 오픈)
아무튼 시설까지 좋다면 금상첨화지만 화려한 시설만 보고 혹하진 마세요.
여기까지 입시 연기학원 선택 기준 7가지를 알아보았고요.
그래도 입시 연기학원 찾기가 어려운 사람은 내게 맞는 연기학원 찾기를 신청해주세요